A'FIELD stadium's pick!

1. 플레이북: 경기의 법칙

“Pressure is a privilege”

Doc Rivers

 

한 팀을 맡아 승리로 이끄는 일은 얼마나 큰 압박감에 시달려야 하는 일일까요? NBA 보스턴 셀틱스의 감독이었던 Doc Rivers는 “압박감은 특권이다”라고 말합니다.

<플레이북>은 전설적인 스포츠 감독 5명이 그들의 인생을 통해 얻은 삶의 법칙이자 경기의 법칙을 들려 주는 다큐멘터리입니다. 2000년 NBA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한 Doc Rivers, 미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지낸 Jill Ellis, 현재 프리미어 리그 토트넘 감독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José Mourinho, 테니스 선수 세레나 윌리엄스의 코치 로 유명한 Patrick Mouratoglou, WNBA 명예의 전당에 오른 Dawn Staley까지. 책임의 무게를 짊어진 이들은 어떻 게 팀을 우승으로 이끌 수 있었을까요? 각각의 에피소드를 통해 리더이자 한 개인으로서 그들이 지닌 매력과, 팀 이 하나가 되어 한 발짝씩 나아가며 마침내 승리하는 성장의 짜릿함을 느껴보세요.

Check Point!

✔ 각기 다른 법칙들 속에 흐르는 공통 분모 찾아 보기

✔ 유명 감독들의 젊은 앳된 모습

2. 마이클 조던: 더 라스트 댄스

“They all understood who I was. My mentality was to go out and win at any cost.”

Michael Jordan

 

이겨야 하는 사나이. <더 라스트 댄스>를 보다 보면 마이클 조던이 NBA 황제가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감지하게 됩니다. 그가 이겨야 하는 사나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그는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승부욕과 이겨내야만 하는 성질이 있었습니다. 마이클 조던은 우승을 향한 열망으로 타오르는 불이었고, 그 불길은 다른 선수들이 감 당하기 힘든 것일 때도 있었죠. 하지만 조던은 이렇게 말합니다. 동료들 모두 그런 자신을 이해해주었다고 말입 니다. 조던과 그의 팀 시카고 불스의 활약을 다룬 <더 라스트 댄스>를 보는 내내 좋았던 것이 있다면 바로 그러 한 ‘서로 간의 이해’를 느끼는 것이었습니다. 조던 역시 스캔들을 일삼는 악동, 데니스 로드먼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였고, 감독이었던 필 잭슨 역시 팀원 한 사람 한 사람을 이해하면서 팀을 리드해 가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이죠. 97-98년 시즌 6번째 우승을 향한 불스 왕조의 마지막 여정은 과연 서로에 대한 믿음과 꺼지지 않는 열정으로 추는 춤의 여정이었습니다.

Check Point!

✔ 90년대 NBA 전성기 레전드 선수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슈팅 화려한 퍼포먼스와 슈팅

✔ 한 시대의 아이콘이 된 마이클 조던의 스타성

3. 승리한 패배자들

“I’m always chasing, like, you know, ‘Who am I?’, but that’s OK.”

Michael Bentt

 

원제목 ‘Losers’라는 제목만으로도 충분히 흥미를 유발하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우리에게 ‘루저’는 ‘패배자’, ‘낙오자’ 의 의미로 각인되어 버렸죠. 그런데 왜 ‘승리한 패배자들’이라는 제목으로 의역되었을까요? 비록 승부에서는 패배 했을지 몰라도 그들의 인생에선 승리했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자아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기 때문이죠. 싸우기 싫었던 권투 선수, 리그에서 강등될 뻔한 축구 팀, 심사위원들의 입맛에 맞지 않았던 피겨 스케이팅 선수, 지루하 다는 관중의 야유를 받은 컬링 선수, 사막 레이스에서 죽을 뻔한 마라토너, 살인의 위협을 받은 개썰매 선수, 쫓 겨나기 일수인 길거리 농구 선수, 불운의 연속으로 우승을 놓친 골프 선수. 이들은 모두 패배했지만 승리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마음껏 패배하는 삶을 살고 계신가요?

Check Point!

✔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다양한 스포츠

✔ 재미와 몰입도를 높여 주는 감각적인 일러스트

이미지 및 사진: NETFLIX ORIGINAL TRAILORS